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셀룰라이트를 없애는 최고의 스트레칭 4가지 셀룰라이트는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아 지방조직과 체액, 콜라겐 섬유 등이 뭉쳐 피부 표면이 오렌지 껍질처럼 울퉁불퉁하게 변한 상태를 말합니다. 셀룰라이트가 생겼을 때는 무엇보다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는 스트레칭이 필요한데요. 오늘은 셀룰라이트를 없애는 최고의 스트레칭 4가지를 소개합니다. 스쿼트 걷기 다리를 모으고 똑바로 섭니다. 왼쪽 다리를 왼쪽으로 해서 어깨너비보다 넓게 벌립니다. 엉덩이를 낮추고 사이드 스쿼트 자세를 취합니다. 손은 가슴 앞에 모아맞잡습니다. 왼쪽 방향으로 3회 이동한 후 다시 오른쪽 방향으로 동일하게 움직입니다. 1분간 좌우로 이동하며 상체가 구부러지지 않도록 합니다. 다이아몬드 리프트 바닥에 눕습니다. 다리를 모아서 몸과 90도가 되도록 공중으로 들어 올립니다. 이상태를 5초간.. 2022. 8. 8.
청바지 핏이 바뀌는 허벅지 운동법 청바지는 탄력 있는 볼륨감이 중요한 의류입니다. 청바지 맵시를 살리려면 하체운동을 통해 허벅지를 탄탄하게 만들어야 하는데요. 꾸준히만 하면 누구나 가능한 청바지 핏이 바뀌는 허벅지 운동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쿼트 체어 먼저 두 발을 모으고 섭니다. 엉덩이를 뒤로 밀면서 무릎을 구부려 좁은 스쿼트 자세를 만듭니다. 두 무릎을 서로 맞대면서 허벅지 근육을 쥐어짜며 두 팔을 V자로 들어 올립니다. 이자세를 1분간 유지합니다. 테이블탑 바닥에 누운 상태에서 다리를 엉덩이 넓이만큼 벌립니다. 복근에 최대한 힘을 준 상태로 발바닥과 손바닥으로 바닥을 지탱하면서 몸을 들어 올립니다. 팔은 어깨 아래에 위치시키고 몸 전체가 테이블 모양이 되도록 일직선으로 펴줍니다. 이후 다시 엉덩이를 낮춥니다. 이과정을 .. 2022. 8. 5.
하루 5분 신체나이를 젊게 만드는 4가지 스트레칭 우리의 몸은 나이를 먹으면서 자연스럽게 유연성이 떨어지고 노화가 진행되게 됩니다. 이런 상태를 유지하게 되면 근육이 빠지고 탄력을 잃어 체형이 변화되게 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하루 5분 신체나이를 젊게 만드는 4가지 스트레칭을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의자 자세 양손을 하늘로 뻗어 올리면서 무릎을 살짝 구부립니다. 엉덩이는 의자에 앉는 포즈를 취합니다. 이 자세를 유지하며 10회 이상 호흡하고 다시 기본자세로 돌아옵니다. 이 과정을 1~2분간 반복합니다. 쟁기 자세 바닥에 똑바로 눕습니다. 두 다리를 공중으로 들어 올리고 양손은 바닥에 내려놓습니다. 무릎을 접으면서 동시에 머리 뒤로 다리를 넘겨줍니다. 다리가 땅에 닿게 하고 손으로 허리 부분을 지탱합니다. 발끝을 세운 상태로 이 자세를 유지하고 10회.. 2022. 8. 2.
굽은 척추를 똑바로 세우는 요가 자세 4가지 앉아서 대부분의 시간을 보내는 현대인들은 척추에 관한 문제가 자주 발생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하루 종일 쌓인 척추의 긴장감을 풀어주는 것이 도움이 되는데요. 요가 동작 중에는 굽은 척추를 바로 잡고 등 근육까지 단련시킬 수 있는 자세가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굽은 척추를 똑바로 세우는 요가 자세 4가지를 배워보도록 하겠습니다. 메뚜기 자세 먼저 바닥에 엎드린 후 손등이 보이도록 팔을 뒤집어 골반 옆에 둡니다. 발끝은 뻗어서 다리를 공중으로 들어줍니다. 이후 상체를 들어줍니다. 이때 척추를 최대한 펴주면서 늘여주고 다리가 벌어지지 않도록 엉덩이에 힘을 줍니다. 이 자세를 1분간 진행하고 5~10회 반복합니다. 구름다리 자세 바닥에 엉덩이를 대고 앉고 다리를 펴줍니다. 손과 발을 바닥에 대고 몸을 지탱하며.. 2022. 7. 30.
강아지가 아플 때 나타나는 5가지 이상 증상 강아지도 생물이기 때문에 병에 걸리거나 다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강아지는 말을 할 수 없기 때문에 강아지가 아픈 것을 주인이 바로 알아차리기 어려운데요. 그래서 오늘은 강아지가 아플 때 나타나는 5가지 이상 증상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낑낑거림 강아지가 낑낑거리는 소리를 내는 것은 고통을 느끼기 때문입니다. 낑낑거리는 소리를 들었다면 강아지 몸을 꼼꼼히 살펴보면 어느 부위에서 통증이 나타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낑낑거리는 소리 이외에도 평소에는 잘 내지 않았던 소리를 낸다면 무엇이 잘못되었다는 신호이니 잘 살펴보는 것이 좋습니다. 절뚝거림 강아지의 관절이 안좋거나 발에 통증이 있을 때 강아지는 절뚝거리게 됩니다. 또한 걸음걸이가 평소와 같지 않다면 어딘가 이상이 있을 수 있는데요. 절뚝거리는 것은 .. 2022. 7. 27.
뒤태가 예뻐 보이는 엉덩이를 위한 생활습관 4가지 남자들은 청바지만 입어도 예쁜 여성들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청바지의 옷 맵씨를 위해서는 힙업 되고 탱탱한 볼륨감 있는 엉덩이가 필수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이런 엉덩이를 가지고 있다면 뒤태가 아름다워 남자들의 시선을 즐길 수 있게 됩니다. 오늘은 뒤태가 예뻐 보이는 엉덩이를 위한 생활습관 4가지를 소개합니다. 계단 오르기 생활 속에서 쉽게할 수 있는 계단 오르기는 처진 힙을 끌어올릴 수 있는 대표적인 운동법입니다. 계단을 오를 때에는 발꿈치를 들고 사뿐사뿐 올라가면 엉덩이 근육이 힘이 들어가는 것이 느껴지게 됩니다. 집안에서도 문지방을 발끝으로 올라서고 발 앞쪽에 힘이 쏠려있는 상태에서 그대로 앉았다 일어섰다를 20회 반복하면 동일한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걸을 때 등을 곧게 편 자세로 똑바로 .. 2022. 7. 21.
뒤틀린 골반을 바로잡아주는 교정 스트레칭 4가지 요즘에는 의자에 장시간 앉아서 근무하는 직장인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장시간 의자에 앉아서 생활을 하게 되면 잘못된 자세로 인해 골반이 뒤틀릴 수 있는데요. 뒤틀린 골반은 척추 신경에 문제를 발생시키거나 근육을 뭉치게 하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뒤틀린 골반을 바로잡아주는 교정 스트레칭 4가지에 대해 소개합니다. 비둘기 자세 매트에 앉아서 왼쪽 다리를 앞으로 오른쪽 다리를 뒤로 뻗습니다. 그리고 왼쪽 무릎을 구부리고 발바닥은 골반 방향으로 당겨줍니다. 이때 상체는 바로 세우고 30초간 버텨줍니다. 이후 반대편 다리를 앞으로 뻗어주고 동일하게 진행합니다. 코브라 차일드 매트에 엎드려서 골반을 바닥으로 내려줍니다. 이후 상체를 세우면서 스트레칭합니다. 머리를 뒤로 젖히고 충분히 풀어준 후 엉.. 2022. 7. 15.
고도비만이면 수명 최대 14년 단축 현대인의 가장 심각한 질환이자 만병의 근원인 비만이 수명을 단축시킨다는 연구결과가 나왔습니다. 이 연구는 미국, 호주, 스웨덴 사람들을 대상으로 30만 명 이상의 고도비만 환자를 대상으로 연구되었는데요. 오늘은 비만이 당신의 수명을 단축시키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심장병 뇌졸증 위험 정상체중보다 18kg 정도 더 나가는 비만인은 심장병이나 뇌졸중 발병률이 일반인보다 훨씬 높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정상체중보다 18kg 비만이면 수명이 3년 정도 정상체중보다 45kg 이상이면 최대 10년까지 수명이 단축될 수 있다고 합니다. 질병 발병률을 높인다 몸무게에서 키를 제곱한 수치를 나눈값인 체질량지수 BMI가 18~25이면 정상체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과체중은 25~29.9 1도 비만은 30~34.9,.. 2022. 7. 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