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셀룰라이트를 없애는 최고의 스트레칭 4가지

by 모조의 라이프 저널 2022. 8.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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셀룰라이트는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아 지방조직과 체액, 콜라겐 섬유 등이 뭉쳐 피부 표면이 오렌지 껍질처럼 울퉁불퉁하게 변한 상태를 말합니다. 셀룰라이트가 생겼을 때는 무엇보다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는 스트레칭이 필요한데요. 오늘은 셀룰라이트를 없애는 최고의 스트레칭 4가지를 소개합니다.


스쿼트 걷기


다리를 모으고 똑바로 섭니다.
왼쪽 다리를 왼쪽으로 해서 어깨너비보다 넓게 벌립니다.
엉덩이를 낮추고 사이드 스쿼트 자세를 취합니다.
손은 가슴 앞에 모아맞잡습니다.
왼쪽 방향으로 3회 이동한 후 다시 오른쪽 방향으로 동일하게 움직입니다.
1분간 좌우로 이동하며 상체가 구부러지지 않도록 합니다.

 


다이아몬드 리프트


바닥에 눕습니다.
다리를 모아서 몸과 90도가 되도록 공중으로 들어 올립니다.
이상태를 5초간 유지합니다.
이후 발뒤꿈치와 다리를 벌리면서 천천히 내리며 다이아몬드 형태를 만듭니다.
이 자세를 5초간 유지합니다.
이 과정을 1분 동안 반복합니다.


화환 자세


바닥에 쪼그려 앉습니다.
발을 어깨너비보다 더 벌린 후 무릎이 바깥 방향을 향하도록 합니다.
복부에 힘을 주고 상체를 꼿꼿이 세웁니다.
양손을 붙여 가슴 앞에 모으고 팔꿈치를 허벅지 안쪽에 댑니다.
이 자세를 1분간 유지하며 자연스럽게 호흡합니다.

 

 


허벅지 셀룰라이트 스트레칭


의자에 한쪽 다리를 올려 무릎과 일직선이 되게 합니다.
올린 다리 족으로 무릎을 굽히면서 10초간 허벅지 안쪽을 늘려줍니다.
무릎을 펴고 허벅지 안쪽부터 셀룰라이트를 잡아 말아줍니다.
피부와 지방, 근막 순으로 말아주고 10분간 반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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