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톱야자 효능 (saw palmetto)
    카테고리 없음 2020. 9. 28. 21:51
    반응형

    톱야자 효능 (saw palmetto)



    쏘팔메토라고 불리는 톱야자는 남 대서양과 걸프 해안과 같은 아열대 지방에 서식한다고 합니다. 이 식물은 전립선암 환자를 위한 치료제로 연구가 되었다고 하는데요. 미국 암 학회에 따르면 인간의 전립선암을 예방하거나 치료에 도움이 될 수 있지만 이것에 대한 검증은 되지 않았다고 합니다.




    하지만 톱야자의 성분이 양성 전립선 비대증 개선과는 다르게 탈모예방 및 개선에 도움이 된다고 여겨지는데요. 쏘팔메토에 대해 궁금하신 점은 아래를 참조하세요.






    톱야자란?


    톱야자는 크기가 올리브만 한 작은 열매입니다. 이 열매는 야자와 비슷하게 생겼지만 완전히 익으면 보랏빛을 띄는데요. 과거 아메리카 대륙의 인디언들에게 중요한 식량으로 사용되었다고 전해집니다. 또한 그들이 이 열매를 각종 질환에 사용하였다고 전해지는데요. 여담으로 인디언들에게 대머리가 없는 까닭이 쏘팔메토가 유전적인 탈모 개선에도 효과가 있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톱야자의 추출물은 남성호르몬을 억제한다고 알려지는데요. 이 남성호르몬 억제가 전립선 비대를 방지한다고 보고되고 있습니다. 또한 배뇨를 원활하게 해주기 때문에 남성의 성 기능 개선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톱 야자 효능


    1. 탈모예방


    남성의 탈모는 DHT라고 불리는 남성호르몬의 영향으로 생겨납니다. 초기에는 머리털이 점점 얇아지면서 영구적으로 탈락되게 되는데요. 톱야자 추출물을 사용하면 이러한 증상 개선뿐만 아니라 유전적인 원인인 탈모에도 어느 정도 효과가 있다고 알려지고 있습니다. 



    현재 톱야자 성분 또는 약은 시중에서 구매하실 수 있는데요. 피나스테리드라는 탈모 약 성분과 유사하다고 알려져 있어 탈모로 고민하시는 분들에게 쏘팔메토가 도움이 될 수 있음을 시사합니다.




    2. 항산화제 역할



    쏘팔메토는 인디언들에게 자양강장제로 사용되어 왔다고 전해집니다. 톱 야자에는 항산화물질이 함유되어 있어 여러 염증질환을 개선하고 면역력 강화에 관여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탈모나 전립선 개선뿐만 아니라 몸의 면역력 향상에도 도움이 될 수 있고 연구에서 그 효과를 보고하고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인간에게 적용 여부는 추가적인 연구가 필요해 보입니다.




    3. 요로증상 개선



    남성이 소변을 볼 때 요도가 따끔거리는 증상을 요로 증상이라고 합니다. 이러한 증상에도 톱야자가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연구가 있었는데요. 수개월 투여한 결과 많은 사람들에게 요로 증상 수치가 개선되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상으로 톱야자 효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 세상에는 귀한 효능을 가진 산물이 다양하게 존재합니다. 과거 원주민들의 지혜가 담겨 있는 톱야자의 효능 또한 신께서 우리에게 선물하신 기적입니다. 탈모나 전립선 비대증으로 고생하시는 분이라면 좋은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 0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