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일본 소행성 탐사선 샘플실고 지구 도착
    카테고리 없음 2020. 12. 6. 11:56
    반응형



    우주에는 어떤 생명체 더 살고 있는 지 아무도 알 수 없습니다. 공상과학 영화에서 자주 볼 수 있는 UFO나 외계인 역시 광활한 우주에 있다고 보아도 과언이 아닌데요. 일부 선진국가 들은 우주 개발과 우주의 비밀을 풀기 위해 지속적으로 소행성 탐사선을 우주에 보내오고 있습니다. 어제밤에는 일본 소행선 탐사선이 우주에서 수집한 샘플들을 실어 지구로 도착한 일이 있었는데요.

     

    일본 소행성 탐사선 



    그래서 오늘은 일본 소행성 탐사선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드리고자 합니다. 궁금하신 내용은 아래를 참조해주세요.

     

     

    일본 소행성 탐사선 샘플실고 지구 도착 
     

     



    일본 소행선 탐사선 하야부사2


    일본의 소행선 탐사선의 이름은 하야부사2 였습니다. 일요일 새벽에 도착한 이 탐사선은 물질의 양이 0.1g 이하인 귀중한 우주 샘플을 가지고 왔는데요. 이 물질이 우주 생명의 기원과 우주 형성에 대한 비밀을 밝히는 데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해 봅니다.

     



    탐사선은 일본 시간으로 오전 2시 30분 대기권으로 진입하여 별똥별과 같은 불덩이로 변했는데요. 일본의 우주국 JAXA 관계자들은 환호하는 모습과 함께 사진을 공개하기도 했습니다. 이 소행성 탐사선은 6년만에 지구로 돌아온 것이며 2014년 발사된 우주 탐사선 하야부사2에서 분리된 캡슐로 알려져 있습니다.

    일본 소행선 탐사선 하야부사2

    소행선 탐사선의 임무



    이 캡슐은 남호주 사막에 착륙하여 약 100평방 킬로미터에 달하는 지역에서 회수된 것으로 보고 되고 있습니다. 이 소행성 탐사선의 주요 임무는 지억에서 약 3억 킬로미터 떨어진 소행성에 착륙하여 먼지와 같은 물질들을 수집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소행선 탐사선의 임무



    소행성에서 수집된 물질은 우주가 형성 될때 부터 존재했던 것으로 보여지는데요. 이렇게 수집된 물질은 가열과 응고의 과정을 포함한 매우 급진적인 변화를 겪었기 때문에 연구와 조사를 통해 물질이 생성된 시기를 추측할 수 있다고 전했습니다.


    탐사선에 수집된 물질


    한 책임자는 이물질이 46억년 전에 존재했던 것이라고 이야기 했는데요. 과학자들은 지구상 생명체의 종자의 기원발견에 도움이 되는 유기물이 포함되어 있는지 여부를 발견하고자 합니다. 우리들은 여전히 지구상 생명의 기원을 알지 못하며 이 샘플에서 발견된 유기물로 그러한 비밀에 한걸음 다가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하기도 했습니다.

    탐사선에 수집된 물질



    이 모든 자료들은 JAXA와 미국 우주국 NASA와 기타 국제기구간에 공유되고 나머지는 분석기술 발전을 기대하며 향후 연구를 위해 보관된다고 전했습니다. 하야부사2는 2026년 7월 또 다른 소행성에 접근하기 위해 현재 태양 주위를 도는 일련의 궤도 작업을 완료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또한 탐사선이 2031년 도달하게 되는 소행성은 지구에서 3억 킬로미터 가량 떨어져 있는 것으로 보고 되고 있는데요. 하지만 샘플을 지구로 가지고 올 수 있을 만한 연료가 충분하지 않다고 보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0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