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아키라 만화책 애니 오오토모 카츠히로
    카테고리 없음 2021. 1. 19. 15:44
    반응형



    일본은 만화책과 애니메이션에 대해 세계적인 선진국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저는 어릴적에 아키라라는 만화를 처음 접하고 굉장한 충격을 받았었는데요. 대작이라는 말이 지금까지 나올 정도로 완성도가 높은 SF 만화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키라 만화책



    그래서 오늘은 아키라 만화책과 기타 사항들에 대해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궁금하신 내용은 아래에 있으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아키라 만화책 애니 오오토모 카츠히로



     


    오오토모 카츠히로


    오오토모 카츠히로는 일본의 최고의 영예라 뽑히는 아이스너상 명예의 전당에 선정된 인물로 미야기현 토메군 하사마쵸 출신입니다. 그는 1954년 4월 14일 생으로 현재 나이 66세로 알려져 있는데요. 그가 만화를 처음 그리게 된 계기는 만화가 입문이라는 책을 읽고나서 였다고 합니다. 그가 고등학생이 되면서 다양한 실사영화에 빠져들었고 고등학교를 졸업하면서 일러스트를 그려 생계를 이어갔다고 전해집니다.

     


     

    오오토모 카츠히로의 만화가 생활 초반에는 만화에 대해 진지한 생각이 없었지만 시간이 흐르면서 만화를 그리는 만화가 생활을 진지하게 여기게 되었다고 전해지는데요. 1982년 부터 연재한 아키라는 1990년 까지 코단샤의 청년 대상 만화잡지 영매거진에 연재하면서 총 120화로 구성된 대작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오오토모 카츠히로 



     


    아키라 만화책 줄거리


    1988년 일본 도쿄가 알 수 없는 폭발로 쑥대밭이 되고 이 폭발을 계기로 3차대전이 일어납니다. 그로 부터 30여년 후 도쿄만에 새로지어진 네오 도쿄는 겉으로는 첨단 시대를 달리고 있지만 내부적으로는 약물, 폭력, 부패에 따른 반정부 시위로 몸살을 앓고 있습니다. 

     

     

    타락한 네오 도쿄의 폭주족 카네다 쇼타로와 친구들은 아무도 다니지 않는 구도심 고속도로를 헤집으며 다른 폭주족들과 싸움을 하는데요. 일행중 한명인 시마 테츠오는 고속도로에서 정체불명의 소년과 충돌사고를 일으키면서 이야기가 시작되게 됩니다.

     

    아키라 만화책


    아키라 애니


    1988년 제작된 애니메이션 영화로 오오토모 카츠히로의 아키라 만화책이 원작인 극장판 애니입니다. 작가가 직접 연출을 맡았으며 당시 일본 애니메이션에서는 이례적인 규모와 기술이 사용되어 큰 주목을 받았습니다. 2시간 가량의 러닝타임으로 원작의 방대한 스토리를 담아내는 것은 무리였기 때문에 매우 빠른 전개가 됩니다.

     



    따라서 이후에는 작화는 좋지만 스토리를 제대로 이해할 수 없다는 의견도 많았지만 일본내에서는 굉장한 수익을 올린것으로 보고됩니다. 당시 해외에서도 상당히 충격적인 작품으로 받아들여 졌는데요. 서양에서도 좋은 평가를 내렸으며 터미네이터 2에서도 이 작품을 따라한 장면과 연출이 있을 정도로 영향력이 컸다고 평가됩니다.

     

    아키라 애니 


    아키라 등장인물


    카네다 쇼타로, 시마테츠오, 야마가타, 카이, 카오리, 조커, 시키시마 대령, 오오니시 박사, 네즈, 키요코, 타카시, 마사루, 류, 케이, 치요코, 미야코, 스탠리 시몬스 박사, 베르나르디 교수, 두보로브스키 박사, 마이크 조교, 조르주 호크 박사, 조리스 박사, 카르마 탄기 노사 등

     

    아키라 등장인물 


    아키라 수상내역


     

    일본 미디어 예술 100선, 아이스너상 수상 등

     

    아키라 수상내역 


     


    아키라 만화책에 대한 개인적인 생각


    당시 아키라 만화책이 나올 당시에는 스타워즈와 같은 SF 장르의 영화나 만화가 인기있던 시절이었습니다. 당시에는 사이버 펑크라고 하여 다양한 미래를 배경으로한 콘텐츠의 시대라고 할 정도로 비슷한 류의 작품이 많았는데요. 지금도 SF장르의 많은 영화에서 아키라를 참고할 정도로 좋은 작품이었다고 생각합니다. 

     

    아키라

     

    작가 역시 8년 간 아키라 만화책을 연재하면서 큰 업적을 달성한 인물로 평가되는데요. 우리나라의 많은 만화작품들도 영화화가 되고 있으니 아키라 못지 않은 작품이 곧 나올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럼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0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