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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름철 선크림 없이 자외선 차단 ‘이렇게’ 하세요 기후변화로 인해 무더위가 빨리 찾아왔습니다. 햇볕이 강해지면서 자외선 차단제를 찾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는데요. 하지만 자외선 차단제를 과도하게 사용하면 벤젠이나 옥사이드 계열의 화학물질로 인해 암을 유발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선크림 없이 자외선 차단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옷차림 자외선을 차단하려면 녹색이나 파란색 계통의 옷으로 헐렁한 옷을 입는 것이 좋습니다. 소재는 폴리에스테르나 폴리아마이드 계통이 좋으며 모자나 선글라스, 양산 등을 착용하도록 합니다. 자외선 차단에 좋음 음식 토마토, 딸기, 사과에는 피부의 손상을 막아주고 세포를 재생하는 항산화성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주는데요. 실제 이러한 과일들을 섭취하면 자외선 차단 능력이 30%가량 증가한다고.. 2022. 5. 25.
매일 ‘이것’ 하면 치매 40% 예방됩니다 나이가 들면 자꾸 깜빡할 때가 많아집니다. 치매를 막으려면 주관적인 인지저하 단계에서부터 대비를 하는 것이 좋은데요. 오늘은 치매를 40%나 예방할 수 있는 습관을 소개합니다. 운동하기 매일 운동을 하면 인지기능 개선에 큰 도움이 됩니다. 일주일에 3회 이상 한 번에 40~60분가량 운동을 하면 치매를 40%가량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매일 1만 보를 걸어도 거의 동일한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하는데요. 운동을 하면 콜레스테롤 구치가 낮아지고 뇌의 혈류량이 증가하여 신경세포를 활성화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독서하기 독서를 하면 치매 확률을 20%정도 낮출 수 있습니다. 책이나 신문, 잡지 등을 읽거나 글을 쓰는 것도 도움이 되는데요. 독서는 치매가 발생한 후에는 도움이 거의 되지 않지만 치매를 예방하기.. 2022. 5. 24.
여름철 푸석한 머릿결 ‘이렇게’ 관리하세요 여름철에는 땀과 유분 분비가 많아져서 두피 상태와 모발이 안 좋아집니다. 그래서 오늘은 여름철에도 부드러운 모발을 유지할 수 있는 꿀팁을 소개합니다. 머리 완전히 말리기 아침에 샴푸후 머리가 젖어있으면 노폐물이 들러붙기 쉽습니다. 이러한 노폐물은 두피의 모공을 막아 모발이 푸석해지는 원인이 될 수 있는데요. 드라이기를 사용하여 물기를 완전히 말려주는 것이 좋습니다. 헤어 에센스 사용하기 여름철에는 머리카락이 쉽게 건조해지기 때문에 헤어 에센스를 반드시 사용해야 합니다. 샴푸 후 헤어 세럼이나 에센스를 발라주면 머리카락에 영양공급이 더해져 찰랑거리는 머릿결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빗질하기 머리결을 유지하는데 빗질만큼 좋은 것은 없습니다. 머리를 완전히 말린 후 빗질을 하면 모발을 가지런하고 부드럽게 유지하.. 2022. 5. 24.
물에 ‘이것’ 넣어 끓이면 치매 세포가 사라집니다 치매는 아직까지 현대 의학으로 그 원인을 명확하게 밝히지 못하였습니다. 하지만 치매를 유발하는 위험인자는 알코올로 인한 뇌 손상, 감염질환, 비타민 결핍 등 다양한 요소가 있는데요. 오늘은 치매 세포를 사라지게 하는 식재료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결명자 결명자는 눈을 맑게 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실제 결명자차에는 수용성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혈액을 맑게 하고 신진대사를 촉진하여 혈압 관리에 도움이 되는데요. 이와 더불어 기억력 개선, 인지기능 향상 등 다양한 뇌기능 향상 효과가 있어 치매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홍차 홍차에는 체내 활성 산소를 제거하는 성분들이 풍부합니다. 또한 홍차를 주기적으로 마시면 뇌혈관이 강화되어 치매예방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이와 더불어 홍차를 주기적으로 마시면 치매.. 2022. 5. 23.
두부와 함께 먹으면 더 좋은 음식 3가지 두부는 이소플라본과 비타민, 칼슘 등이 풍부하여 여러 가지 건강상의 이점을 가져다주는 대표적인 음식입니다. 또한 피로 해소와 면역력을 향상하는데 효과적인데요. 오늘은 두부와 함께 먹으면 더 좋은 음식 3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토마토 중국에는 토마토 두부볶음이라는 가정요리가 있습니다. 토마토는 라이코펜이 풍부하여 세포노화를 방지하고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암 예방에도 효과적인데요. 또한 두부와 토마토 모두 칼로리가 높지 않기 때문에 체중감량에 도움이 됩니다. 계란 계란은 완전식품으로 단백질과 필수아미노산이 풍부합니다. 하지만 식이섬유가 적기 때문에 두부와 함께 섭취하면 부족한 영양소를 보충하고 영양의 균형을 맞추는데 도움이 됩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이 두부를 계란에 부쳐먹는 것도 이러한 이유 때문입니다. .. 2022. 5. 22.
건강한 여름나기 ‘이렇게’ 준비하면 됩니다 세계적으로 이상기후 현상이 큰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특히 우리나라의 여름에는 폭염이 발생하기 때문에 열사병이나 탈진, 실신 등이 발생하지 않도록 준비해두는 것이 중요합니다. 오늘은 건강한 여름나기 준비 방법에 대해 소개합니다. 시원하게 지내세요 외출할때는 양산이나 모자를 착용하고 헐렁하고 밝은 색상의 옷을 착용합니다. 어둡고 달라붙는 옷을 입게 되면 열전도율이 높아지고 체온이 상승될 수 있습니다. 더위를 느끼면 수시로 샤워를 하고 가급적이면 에어컨이나 선풍기로 실내환경을 시원하게 유지하도록 합니다. 선풍기를 사용할 때는 창문을 항상 열어두고 사용하도록 합니다. 물을 자주 마시세요 물은 탈수를 방지할 수 있게 해줍니다. 갈증을 느끼지 않도록 규칙적으로 물을 섭취해야 하며 스포츠음료나 과일주스를 마시는 것.. 2022. 5. 22.
혈압을 올리는 뜻밖의 원인 고혈압은 짠 음식을 자주 섭취하거나 스트레스가 발생하면 혈압이 올라가 발병 위험이 높아집니다. 혈압이 올라가는 이유도 상당히 다양한데요. 오늘은 혈압을 올리는 뜻밖의 원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대화 평소 혈압이 높은 사람이 대화를 하게 되면 혈압이 상승되기 쉽습니다. 이러한 이유는 감정의 동요에 따른 영향이 크다고 하는데요. 평소 대화를 할 때 흥분을 잘하는 사람은 혈압이 높은 편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소변참기 여성들의 경우에 제시간에 소변을 보지 못하면 혈압이 평소 보다 많이 나올 수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이유는 배출되어야 할 나트륨과 노폐물이 남아 있기 때문인데요. 제시간에 바로바로 소변을 보는 것이 혈압관리에 중요합니다. 칼륨 부족 신장은 적절한 양의 체액을 유지하기 위해 나트륨과 칼륨을 필요.. 2022. 5. 20.
남은 두부 오래 보관하려면 ‘이것’ 한 스푼! 우리나라 사람들이 좋아하는 김치찌개나 된장찌개에는 두부가 들어가야 제맛이 납니다. 한번 요리를 하고 남은 두부를 그냥 보관하게 되면 변색이 되고 상하기 쉬운데요. 그래서 오늘은 남은 두부를 좀 더 오래 보관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재료 남은 두부 생수 소금 먼저 밀폐용기를 준비하고 남은 두부를 넣습니다. 밀폐용기에 소금을 1스푼 넣어줍니다. 이후 정수기 물이나 생수를 두부가 가득 차도록 채워줍니다. 뚜껑을 밀폐하여 냉장 보관합니다. 장기간 보관해야 한다면 이틀에 한번 물을 버리고 다시 생수를 채워주면 좀 더 오래 신선도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또 다른 팁은 두부를 으깨서 물기를 최대한 빼고 랩에 싸서 냉동 보관하면 더 오랫동안 보관이 가능합니다. 실온에서 해동해야 하며 만두소나 나물을 무칠 때 활.. 2022. 5. 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