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강아지가 아플 때 나타나는 5가지 이상 증상

by 모조의 라이프 저널 2022. 7. 27.
반응형

강아지도 생물이기 때문에 병에 걸리거나 다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강아지는 말을 할 수 없기 때문에 강아지가 아픈 것을 주인이 바로 알아차리기 어려운데요. 그래서 오늘은 강아지가 아플 때 나타나는 5가지 이상 증상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낑낑거림


강아지가 낑낑거리는 소리를 내는 것은 고통을 느끼기 때문입니다. 낑낑거리는 소리를 들었다면 강아지 몸을 꼼꼼히 살펴보면 어느 부위에서 통증이 나타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낑낑거리는 소리 이외에도 평소에는 잘 내지 않았던 소리를 낸다면 무엇이 잘못되었다는 신호이니 잘 살펴보는 것이 좋습니다.

 


절뚝거림


강아지의 관절이 안좋거나 발에 통증이 있을 때 강아지는 절뚝거리게 됩니다. 또한 걸음걸이가 평소와 같지 않다면 어딘가 이상이 있을 수 있는데요. 절뚝거리는 것은 노견에게 잘 나타나는 이상 증상이므로 정기적인 건강 체크가 필요합니다.


식욕감소


평소에는 밥만 주면 게눈 감추듯 사라지는 그릇에 밥이 많이 남았거나 전혀 먹지 않는다면 속이 좋지 않다는 증거입니다. 이럴 때는 구토를 하거나 설사도 동반될 수 있는데요. 강아지도 소화불량이나 장염에 걸릴 수 있으므로 이럴 때는 잠시 지켜보는 것이 좋습니다.

 

 


안절부절못함


강아지가 아플 때는 가만히 있지 못합니다. 편하게 누워있지 못하고 같은 자리를 빙빙 돌거나 왔다 갔다 불안해할 때는 어디 아픈 건 아닌지 의심해 보아야 합니다.


사람을 피함


평소에 쓰다듬는 것을 좋아했던 강아지가 사람 손을 피하고 자꾸 숨으려 한다면 이는 어딘가 아픈 곳이 있다는 신호입니다. 이러한 행동은 통증을 막기 위해 자신을 보호하려는 본능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이럴 때는 병원에 데려가 보는 것이 좋을 수 있습니다.

 

추천글

2022.07.21 - [분류 전체보기] - 뒤태가 예뻐 보이는 엉덩이를 위한 생활습관 4가지

 

뒤태가 예뻐 보이는 엉덩이를 위한 생활습관 4가지

남자들은 청바지만 입어도 예쁜 여성들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청바지의 옷 맵씨를 위해서는 힙업 되고 탱탱한 볼륨감 있는 엉덩이가 필수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이런 엉덩이를 가지고 있

mojofriends.co.kr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