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고금리 시기 신용점수 올리는 방법 이렇게 하세요

고금리 시기 신용점수 올리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작년 하반기부터 이어진 기준 금리 인상으로 인해 주택담보대출 금리가 연 7%를 넘어섰습니다.





이에 따라 핀테크사들이 신용점수 올리기 서비스를 앞다투어 선보이고 있는데요. 이러한 핀테크사들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고금리 시기 신용점수 올리는 방법에 대해 소개합니다.

 

고금리 시기 신용점수 올리는 방법

 

핀크

핀크는 신용점수 올리기 서비스를 마이데이터 기반으로 개편하였습니다. 개편된 서비스는 기존 공공정보에 마이 데이터로 수집한 통신 3사 및 은행, 보험거래내역을 새롭게 추가하여 고객의 선택지를 넓혔는데요.

고객은 공공정보와 마이 데이터 항목 중 개인 상황에 맞는 것을 선택하여 신용정보회사 KCB에 전소하여 가점을 부여받을 수 있습니다.

 

뱅크 샐러드

뱅크 샐러드도 신용점수 레벨업 서비스를 운영합니다. 고객이 뱅크 샐러드에 금융 마이 데이터를 연결하면 기존의 신용평가에 반영되지 못한 정보를 찾아주는 방식입니다. 사용자는 터치 한 번으로 1분 안에 신용정보를 제출하고 신용평가에 반영하여 점수가 얼마나 올랐는지 확인 가능합니다.

 

카카오페이

카카오페이는 KCB와 NICE 두 곳의 신용평가사의 점수를 모두 올릴 수 있습니다. 소득금액 증명원, 연금공단 가입내역 확인서, 건강보험공단 보험료 납부확인서 등을 활용하여 인증서 없이 신용점수를 관리할 수 있으며 정보 제출 후 약 5분 뒤 바로 점수로 반영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