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굽은 척추를 똑바로 세우는 요가 자세 4가지

by 모조의 라이프 저널 2022. 7. 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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앉아서 대부분의 시간을 보내는 현대인들은 척추에 관한 문제가 자주 발생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하루 종일 쌓인 척추의 긴장감을 풀어주는 것이 도움이 되는데요.

 

요가 동작 중에는 굽은 척추를 바로 잡고 등 근육까지 단련시킬 수 있는 자세가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굽은 척추를 똑바로 세우는 요가 자세 4가지를 배워보도록 하겠습니다.


메뚜기 자세


먼저 바닥에 엎드린 후
손등이 보이도록 팔을 뒤집어 골반 옆에 둡니다.
발끝은 뻗어서 다리를 공중으로 들어줍니다.
이후 상체를 들어줍니다.
이때 척추를 최대한 펴주면서 늘여주고 다리가 벌어지지 않도록 엉덩이에 힘을 줍니다.
이 자세를 1분간 진행하고 5~10회 반복합니다.

 


구름다리 자세


바닥에 엉덩이를 대고 앉고 다리를 펴줍니다.
손과 발을 바닥에 대고 몸을 지탱하며 서서히 엉덩이를 들어줍니다.
몸이 사선을 이루도록 복근과 엉덩이에 힘을 주며 구름다리 자세를 만듭니다.
목을 뒤로 젖히고 이자세를 1분간 유지합니다.
5~10회 반복합니다.


다운도그


다운도그 자세는 척추를 펴는 요가 자세 중 기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어깨너비로 벌린 손을 바닥에 대고 다리는 골반 넓이로 벌립니다.
엉덩이를 들어 삼각형 모양을 만들어주고 등을 강아지가 기지개를 켜듯 쭉 내려줍니다.
이때 어깨에 힘이 들어가지 않도록 하면서 1분을 유지합니다.
5~10회 반복합니다.

 

 


물고기 자세


바닥에 누워 팔꿈치를 허리 쪽에 놓습니다.
팔꿈치로 바닥을 누르면서 상체를 공중으로 서서히 들어줍니다.
머리는 바닥을 향해 떨어뜨립니다.
이 자세를 유지하면 10초간 호흡을 하고 원래 자세로 돌아옵니다.
이 과정을 5~10회 반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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