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뒤틀린 골반을 바로잡아주는 교정 스트레칭 4가지

by 모조의 라이프 저널 2022. 7.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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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에는 의자에 장시간 앉아서 근무하는 직장인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장시간 의자에 앉아서 생활을 하게 되면 잘못된 자세로 인해 골반이 뒤틀릴 수 있는데요.

 

뒤틀린 골반은 척추 신경에 문제를 발생시키거나 근육을 뭉치게 하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뒤틀린 골반을 바로잡아주는 교정 스트레칭 4가지에 대해 소개합니다.


비둘기 자세


매트에 앉아서 왼쪽 다리를 앞으로 오른쪽 다리를 뒤로 뻗습니다.
그리고 왼쪽 무릎을 구부리고 발바닥은 골반 방향으로 당겨줍니다.
이때 상체는 바로 세우고 30초간 버텨줍니다.
이후 반대편 다리를 앞으로 뻗어주고 동일하게 진행합니다.

 


코브라 차일드


매트에 엎드려서 골반을 바닥으로 내려줍니다.
이후 상체를 세우면서 스트레칭합니다.
머리를 뒤로 젖히고 충분히 풀어준 후 엉덩이를 들면서 상체는 바닥으로 내립니다.
이 상태에서 엉덩이를 발꿈치에 붙여서 차일드 자세로 전환합니다.
2가지 동작을 반복합니다.


사이드 레그레이즈 업다운


오른쪽 팔뚝을 대고 매트에 측면으로 누워줍니다.
오른쪽 다리 위로 외쪽 다리를 교차합니다.
이후 오른쪽 다리를 들었다가 내리는 동작을 30초간 반복합니다.
30초 후 반대편으로 눞고 왼쪽 다리를 드는 동작을 30초간 반복합니다.

 

 


브릿지 업다운


매트에 누운 상태로 무릎을 당겨서 세웁니다.
왼쪽 다리를 오른쪽 무릎 위에 걸쳐놓습니다.
이후 엉덩이를 들었다가 내리는 브릿지 업다운 동작을 30초간 진행합니다.
이번에는 다리위치를 바꾸고 30초간 진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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