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전세계 출산율 높은 나라 순위 TOP 10

전세계 출산율 높은 나라 순위 TOP 10을 소개합니다. 출산율은 한 나라의 인구 통계와 인구 증가를 형성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일부 국가들은 출산율 감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반면, 다른 국가들은 세계에서 가장 높은 출산율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기사에서, 우리는 세계에서 출산율이 가장 높은 상위 10개국에 대해 논의할 것입니다.

출산율 높은 나라 순위

전세계 출산율 높은 나라 순위 TOP 10

니제르

서아프리카에 위치한 니제르는 여성 한 명당 평균 7.15명의 출산율로 세계에서 가장 높은 출산율을 가지고 있습니다. 출산율이 가장 높은 나라 중 하나임에도 불구하고, 나이저는 또한 세계에서 가장 높은 유아 사망률을 가지고 있으며, 많은 어린이들이 다섯 번째 생일 전에 사망합니다.

앙골라

남아프리카에 위치한 앙골라는 여성 1인당 출산율이 6.22명입니다. 이 나라는 인구의 절반 이상이 18세 미만으로 젊은 인구를 가지고 있습니다. 풍부한 천연 자원에도 불구하고, 앙골라는 세계에서 가장 가난한 나라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말리

서아프리카에 위치한 말리는 여성 1인당 출산율이 6.01명입니다. 이 나라는 산모 사망률이 높고 의료 서비스에 대한 접근이 제한되어 있어 출산율이 높습니다.

차드

중앙 아프리카에 위치한 차드는 여성 1인당 출산율이 5.99명입니다. 이 나라는 의료와 교육 시스템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친 빈곤, 정치적 불안정, 그리고 갈등으로 고통 받고 있습니다.

소말리아

아프리카의 뿔에 위치한 소말리아는 여성 1인당 출산율이 5.90명입니다. 이 나라는 내전, 정치적 불안정, 가뭄으로 고통을 받아왔으며, 이는 광범위한 빈곤과 의료 서비스에 대한 제한적인 접근으로 이어졌습니다.

부룬디

동아프리카에 위치한 부룬디는 여성 1인당 출산율이 5.85명입니다. 이 나라는 세계에서 GDP가 가장 낮은 나라 중 하나이며 아프리카에서 가장 가난한 나라 중 하나입니다.

우간다

동아프리카에 위치한 우간다는 여성 1인당 출산율이 5.77명입니다. 이 나라는 산모 사망률을 줄이고 의료 시스템을 개선하는 데 상당한 진전을 이루었지만, 여전히 모든 시민들에게 의료 서비스에 대한 접근성을 제공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동티모르 레스테

동남아시아에 위치한 티모르-레스테는 여성 1인당 출산율이 5.60명입니다. 이 나라는 유아 및 산모 사망률을 줄이는 데 진전을 이루었지만, 여전히 모든 시민에게 의료 서비스에 대한 접근성을 제공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콩고 민주 공화국

중앙 아프리카에 위치한 콩고 민주 공화국은 여성 한 명당 출산율이 5.57명입니다. 이 나라는 천연 자원이 풍부하지만 정치적 불안정, 갈등, 열악한 의료 시스템으로 인해 광범위한 빈곤과 의료 서비스에 대한 접근이 제한되었습니다.

나이지리아

서아프리카에 위치한 나이지리아는 여성 1인당 출산율이 5.48명입니다. 이 나라는 아프리카에서 가장 인구가 많고 아프리카 대륙에서 가장 큰 경제를 가진 나라 중 하나입니다. 의료 서비스를 개선하고 산모 사망률을 줄이는 데 진전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나이지리아는 여전히 모든 시민에게 의료 서비스에 대한 접근성을 제공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세계 행복지수 높은 나라 순위 TOP 9

결론적으로, 이 나라들은 세계에서 가장 높은 출산율을 가진 상위 10개국입니다. 높은 출산율은 인구 증가에 기여할 수 있지만, 의료, 교육 및 빈곤 감소 측면에서도 중요한 과제를 제기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