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주택담보대출 이자부담 줄이는 최선의 방법은?

주택담보대출 이자부담 줄이는 최선의 방법을 소개합니다. 주담대가 10년 만에 최고 수준으로 치솟아 연내 8%를 넘어설 것으로 예상됩니다.




변동금리 대출을 보유한 사람이라면 고정형 정책금융 상품으로 갈아타는 것이 현명해 보이는데요. 오늘은 주택담보대출 이자부담 줄이는 최선의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주택담보대출 이자부담 줄이는 최선의 방법

 

고정형 정책금융 상품으로 갈아타기

일반 고정형 주담대는 금리대가 많이 올랐으며 중도상환수수료를 고려해야 합니다. 하지만 안심 전환대출의 경우 주담대를 장기 및 고정금리로 대환 해주는 정책금융상품이기 때문에 금리가 50% 수준으로 저렴하고 대환시 중도상환 수수료 부담도 없습니다.

안심 전환대출은 올해를 기준으로 부부합산 소득 7천만 원 이하이면서 주택 가격이 4억 원 이하인 1 주택 자만 신청 가능합니다.

 

금리상한형 주담대 이용하기

만약 자신이 정책금융 대상자가 아니라면 금리 상승폭을 제한하는 금리상한형 주담대를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됩니다. 금리상한형 주담대는 연간 금리 상승폭을 최대 0.75%로 5년간 금리 상승폭을 2% 이내로 제한한 상품입니다.

 

금리인하요구권 신청하기

재산이 늘었거나 신용등급이 높아진 사람이라면 금리인하요구권을 신청해도 좋습니다. 금리인하요구권은 차주가 재산 증가, 개인신용평점 상승을 원인으로 신용이 개선되었을대 금융사에 금리를 할인해달라고 요구할 수 있는 권리입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