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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바지 핏이 바뀌는 허벅지 운동법

by 모조의 라이프 저널 2022. 8.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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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바지는 탄력 있는 볼륨감이 중요한 의류입니다. 청바지 맵시를 살리려면 하체운동을 통해 허벅지를 탄탄하게 만들어야 하는데요. 꾸준히만 하면 누구나 가능한 청바지 핏이 바뀌는 허벅지 운동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쿼트 체어


먼저 두 발을 모으고 섭니다.
엉덩이를 뒤로 밀면서 무릎을 구부려 좁은 스쿼트 자세를 만듭니다.
두 무릎을 서로 맞대면서 허벅지 근육을 쥐어짜며 두 팔을 V자로 들어 올립니다.
이자세를 1분간 유지합니다.

 


테이블탑


바닥에 누운 상태에서 다리를 엉덩이 넓이만큼 벌립니다.
복근에 최대한 힘을 준 상태로 발바닥과 손바닥으로 바닥을 지탱하면서 몸을 들어 올립니다.
팔은 어깨 아래에 위치시키고 몸 전체가 테이블 모양이 되도록 일직선으로 펴줍니다.
이후 다시 엉덩이를 낮춥니다.
이과정을 1분간 반복합니다.


힐 브릿지 업 다운


바닥에 똑바로 누운 후 무릎을 구부립니다.
다리는 엉덩이 넓이로 벌리고 발을 세웁니다.
복근에 힘을 주면서 발꿈치를 이용하여 엉덩이를 들어 올립니다.
엉덩이를 올린 상태에서 10초간 버티고 엉덩이를 낮춥니다.
이과정을 1분간 진행합니다.

 

 


사이드 레그 레이즈


밴드를 양 발목에 끼우고 오른쪽으로 눕습니다.
오른쪽 팔을 지지대로 상체를 일으킵니다.
발은 꼿꼿하게 세우면서 두 다리를 넓게 벌립니다.
위쪽 다리를 어때 높이만큼 올려주고 서서히 내립니다.
이 과정을 30초 반복하고 다리를 바꾸어 30초간 반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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